EVENT / NEWS

NEWS

NEWS

제목 니코보코 'DR(닥터 알지)', 머니투데이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등록일 2020-07-23 13:37:47 조회수 663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이 7월 15일 중구 프레스센터 20층에서 개최됐다. 니코보코(대표 이유정) ‘DR(닥터 알지)’가 이날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기술혁신(탈모 기능성샴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0년 제3회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 니코보코 이유정 대표가 수상했다. / 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2020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코자 제정됐다.

30년 전통 스포츠패션 브랜드 니코보코는 남성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MUH(무)'를 론칭해 국내 유명 백화점, 면세점, H&B 스토어, 대형 뷰티 편집샵 등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빠른 기간 내에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

이어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MUH QUERENCIA(무케렌시아)'를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오픈해 성공적인 브랜딩과 유통채널 활성화를 이뤘으며 신세계몰 등 온라인 종합몰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 'MUH케렌시아' 편집샵을 국내 최초로 입점 성공시켰다.

업체 측은 향후 대형 온라인 종합몰은 물론 오픈몰, 소셜 등에 온라인플랫폼 사업자로서 입지를 탄탄히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니코보코의 프리미엄 남성화장품 브랜드 'MUH'는 3년 6개월에 걸친 기술개발을 통해 탈모기능성 샴푸 '닥터 알지 더마 네이처 바이오 샴푸'를 개발 완료했다.

닥터 알지 더마 네이처 바이오 탈모기능성 샴푸는 탈모 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샴푸로, 식약처 인증 100% 탈모기능성 원료 성분과 EWG 그린등급의 성분원료만 사용해 만들어 모근, 모발 강화에 도움을 준다.

'닥터 알지 더마 네이처 바이오' 샴푸는 홍삼추출물을 고농도 농축, 정제분리를 통해 수득한 100% 진세노사이드 생약성분과 EWG 그린 등급 원료만을 사용해 개발한 샴푸다. 또한 화학적 계면활성제, 실리콘, 색소, 파라벤, 방부제 등 피부에 유해한 성분들을 배제했으며 진세노사이드 생약 특허 성분으로 구성돼 모근, 모발강화와 두피에 도움을 주고 모발을 윤기 있고 생기있게 가꾸어 준다.

업체 관계자는 “기존 탈모샴푸들은 탈모 기능성 원료의 특성상 대부분 탈모 증상 완화에는 도움이 되나 샴푸 후 머리카락이 뻑뻑해 필수적으로 린스를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며 “닥터 알지 더마 네이처 바이오 샴푸는 샴푸 후 린스를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모발이 부드럽고 윤기가 난다는 특징이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해당 제품은 세정력과 거품력이 우수해 드라이를 할 때 모발이 잘 세워지고 샴푸 후 손으로 모발을 빗어도 잘 빗어진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니코보코 관계자는 “3년 6개월의 연구 개발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인 만큼 출시 후 국내외 탈모 샴푸시장에서 많은 탈모인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비밀번호

창닫기 확인